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유쾌, 상쾌, 통쾌한 정글 탐험기 저주를 풀어라. 정글 크루즈 Jungle Cruise 2021

by 이슈 스토리 2022. 8. 2.
반응형

정글 크루즈 Jungle Cruise

영화 정보

디즈니랜드 놀이기구 중 어드벤쳐 랜드에 있는 정글 크루즈를 모티브로 제작된 영화이다. 캐리비안의 해적, 투모로우 랜드와 같은 종류의 영화이다. 장르는 로맨스, 가족, 코미디,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영화이고, 감독은 자우메 코예트세라 감독이 맡았다. 영화 제작사는 데이비스 엔터테인먼트, 세븐 벅스 프로덕션스, 플린 픽처 컴퍼니가 맡았고 국내 수입원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수입하였다. 촬영 기간으로는 2018년 5월 14일부터 2018년 9월 14일까지 촬영 하였고 개봉일은 북미 기준 2021년 7월30일 대한민국에서는 2021년 7월 28일 개봉하였다.

정글 크루즈 Jungle Cruise의 등장인물로는
프랭크 울프 : 드웨인 존슨 (더빙 : 이장원)
릴리 하우튼 : 에밀리 블런트 (더빙 : 안소이)
맥그리거 하우튼 : 잭 화이트홀 (더빙 : 엄상현)
아기레 : 에드가 라미레즈 (더빙 : 백승철)
요아힘 왕자 : 제시 플레먼스 (더빙 : 안용욱)
닐로 : 폴 지아마티 (더빙 : 송준석)
멜초르 : 쿠임 구티에레즈 (더빙 : 타카하시 다이스케)
샘 : 베로니카 팔콘 (더빙 : 정유정)
산초 : 다니 로비라 (더빙 : 츠치다 히로시)
제임스 홉스 코딩턴 경 : 앤디 나이맨 (더빙 : 변영희)
자케오 : 라파엘 알레한드로 (더빙 : 사이토 준)
안나 : 시몬 록하트
악셀 : 필립 막시밀리안 (사사키 히로오)
프록시마 : 벤 젠킨스
가 각각 열연하였다.

영화 평가

네이버 영화 평점으로는 관람객 7.51점, 기자 평론가 5.33점, 네티즌 8.03점의 준수한 평점을 받았다. 실제 관람객이 남긴 1줄 평으로는 "디즈니의 영화는 기본 이상은 한다", "무조건 보세요. 조금 유치하지만, 어린아이의 눈으로 즐기세요", 에밀리 블런트 사랑해" 등의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정글 크루즈 Jungle Cruise를 보는 전문가적인 평가로는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기는 하지만 평범한 어드벤쳐물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같은 초대박도 아니고, 투모로우랜드 같은 쪽박도 아니라는 평가이다. 잭 스패로우처럼 강렬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캐릭터가 없는 것이 정글 크루즈 Jungle Cruise 단점이라는 평가이다.

영화 구성 자체가 이미 아나콘다 시리즈에서 몇 번이고 써먹은 내용이고 드웨인 존슨이 마치 쥬만지와 같은 영화를 최근 5년 사이에 2편이나 이미 찍어버린 상태라 그에 익숙해진 관객들에게 배우의 신선도 면에서 큰 손해를 봤다. 심지어 쥬만지 시리즈는 3편이 나올 예정이기 때문에 정글 크루즈가 흥행하는데 있어서 오히려 경쟁자가 되어 버렸다. 애초에 스토리 자체가 2편을 염두해 두지 않았기에 그냥 적당히 볼만한 수준으로 뽑힌 정통 어드벤처물이라는 평가이다.

정글 크루즈 Jungle Cruise

영화 줄거리

미지의 영역인 아마존에서 관광객들에게 스릴과 재미를 선사하는 크루즈 선장 프랭크(드웨인 존슨) 고대 아마존의 전설을 쫓아 도둑질까지 해가며 영국에서 온 식물 탐험가 릴리 박사(에밀리 블런트)가 미래를 바꿀 치유의 나무를 같이 찾아볼 것을 제안하고 순탄치 않은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성격 자체가 너무 다른 두 사람은 아름답지만, 온갖 위험이 도사리는 아마존으로 함께 모험을 떠나고 이를 방해하려는 수많은 세력과 생각지 못한 초자연적 현상을 목격하게 된다.고대 생명의 나무에 얽힌 비밀이 드러날수록 릴리와 프랭크는 더욱 위험에 처하고 인류의 운명도 위태로워진다. 전설을 믿는다면 저주도 믿어야 한다는 명언을 남긴 정글 스토리.

영화 에피소드

개봉일이 2번이나 변경되었다. 처음에는 개봉일을 2019년 10월 11일로 정했으나 사정으로 2020년 7월 24일로 연기하였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북미 개봉이 무려 1년 뒤인 2021년 7월 30일로 또 한 번 연기되었다. 드웨인 존슨과 에밀리 블런트는 이 영화를 계기로 매우 친해졌다고 한다. 드웨인 존슨이 누구에게도 잘 허락해주지 않는 전용 체육관을 에밀리 블런트에게는 쓰게 허락해 줬다. 사적으로도 가까운 친구가 되었고, 앞으로도 같이 영화를 찍고 싶다는 의사를 보여 추후 드웨인 존슨과 에밀리 블런트가 같은 영화에 출연하는 것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에밀리 블런트는 고된 영화 촬영에 지쳐 휴식이 필요하였다. 따라서 디즈니의 정글 크루즈 출연 요청을 무려 2번이나 거절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드웨인 존슨이 직접 출연해달라고 사정하는 비디오를 찍어 보냈고, 그것을 본 에밀리 블런트는 결국 출연하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